피파22의 재미

2023. 3. 12. 13:58아빠의 이야기

728x90
반응형

 

82시간째 플레이 중인 피파22

 

엘링 홀란드가 뽑혀서 가장 행복

EA의 피파 시리즈는 피파97을 가장 재밌게 했던 기억이 있고, 그 이후로는 피파22를 가장 오래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얼티밋 스쿼드는 뭔가 돈이 많이 들거 같다는 편견으로 손대지 않고 커리어 모드만 하다가 커리어도 조금 질려서 얼티밋을 해봤는데 의외로 돈도 안들고 뽑기하는 재미가 있어 계속하고 있습니다.

82시간 경과한 아직도 개인기라던가 크로스 잘 올리는 방법은 모르는 상태고, 온라인 매치는 거의 잡히지도 않지만 다른 게임보다는 쉽게 몰입이 되고, 1~2경기 후에 미련없이 내려놓을 수 있어서 계속 하게되는거 같습니다.

(혹시 피파22 같이 하실분은 EA앱 친구추가 해주세요~ : olbis4)

 

피파22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개인기 기술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빠른 이동: L1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L 방향키를 누르면, 선수가 빠른 이동을 합니다.
  2. 빠른 회전: L1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R 방향키를 누르면, 선수가 빠른 회전을 합니다.
  3. 레거시 디펜딩: L2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R 방향키를 누르면, 선수가 상대방을 막을 때 기존의 방식으로 디펜딩을 할 수 있습니다.
  4. 터치 드리븐 드리블: R1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L 방향키를 누르면, 선수가 더 빠르게 드리블을 할 수 있습니다.
  5. 비트윈 더 레그스: R1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R 방향키를 누르면, 선수가 공을 들고 상대방을 헷갈리게 할 수 있습니다.
  6. 크루이프 턴: L2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L 방향키를 누르면, 선수가 뒤로 돌면서 공을 잡을 수 있습니다.
  7. 라캉타: L2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R 방향키를 누르면, 선수가 빠르게 움직여 상대방을 헷갈리게 할 수 있습니다.
  8. 레버 엑스트라크션: R1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L 방향키를 누르면, 선수가 공을 잡고 한쪽으로 쏘아 올리는 것처럼 가짜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9. 엘라스티코: L2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R 방향키를 누르면, 선수가 공을 들고 측면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10. 힐 플리케이션: L1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R 방향키를 누르면, 선수가 공을 받은 후 뒤로 물러나면서 가짜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728x90

 

위의 개인기 기술표는 일부 예시이며,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개인기들이 있습니다.

 

피파22에서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즐기려는 분은 DNS 설정을 8.8.8.8 구글 서버로 변경하시길 추천드립니다.

KT 기존 DNS에서 온라인 대전시 끊김이 너무 심해서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구글 DNS서버로 변경을 해보았는데, 끊김이 거의 없어져서 계속 유지 중입니다. DNS 설정을 해외서버(구글)로 바꾼하고 해서 국내 온라인 서비스의 속도가 떨어지는 것도 아니어서 추천드릴만 합니다.

 

즐거운 게임 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