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2에 대한 최신 정보(슈퍼 닌텐도 스위치)

2023. 11. 12. 20:55아빠의 이야기

728x90
반응형

닌텐도, 내년 3월 스위치 2 ‘깜짝’ 공개?... “스위치 7주년 이벤트서 신제품 첫선 보일 것”

  • 입력 2023.10.24
닌텐도 스위치 2(가칭) 모델 2종 패키지 렌더링 | 출처 - 로베르토 세라노 X(엑스, 옛 트위터) 게시물

 

닌텐도의 차세대 콘솔 ‘닌텐도 스위치 2(가칭)’의 공식 출시 시점과 성능 등을 두고 전 세계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2016년 첫선을 보인 현존 스위치의 7주년 기념 이벤트로 신제품이 공개될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됐다.

23일(현지 시각), 해외 게임 매체인 핑크빌라 측 보도에 따르면, 닌텐도는 차세대 콘솔인 스위치 2를 내년 3월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매체는 “전통적으로 한 세대의 콘솔은 7~8년간 지속하며, 닌텐도 스위치는 2024년 3월에 출시 7주년을 맞게 된다”라며, “현존 스위치의 노후화한 하드웨어는 닌텐도 게임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열 발판을 마련했다”라고 설명했다.

 

그간 닌텐도 스위치 2는 2024년 하반기 공식 출시될 가능성이 유력하게 점쳐졌다. 이에 따라 내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이뤄질 대대적 발표의 핵심이 될 것이라는 의견과, 비교적 정확한 일자인 2024년 9월 24일을 공식 출시일로 내세운 의견이 첨예하게 대립하던 상황이다.

 

이렇듯 공식 출시를 약 6개월 이상 남겨둔 시점에서, 닌텐도가 신제품의 윤곽을 앞서 드러낼 것이라는 예측에는 이미 닌텐도 측이 이행해 온 홍보 전략과도 맞아떨어진다. 닌텐도는 지난 2016년 10월 닌텐도 스위치 1세대 모델을 최초 공개한 뒤, 이듬해 3월 3일 일부 국가를 시작으로 글로벌 공식 출시에 나선 바 있다.

관건은 닌텐도의 차세대 콘솔에 어느 정도의 성능 업그레이드가 이뤄지느냐다. 현존 스위치는 7년에 달하는 기간 높은 인기를 굳건히 유지해 왔으나, 하드웨어 성능은 경쟁사의 현세대 콘솔보다 크게 뒤처진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닌텐도는 지난 8월 독일 쾰른에서 열린 유럽 최대 규모의 국제 게임쇼 게임스컴서 업계 관계자들 일부를 대상으로 비공개 시연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닌텐도는 스위치 2를 통해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와일드’ 데모 버전을 플레이하며 4K급 해상도와 60FPS(초당 프레임 수)를 유지했다는 소식통들의 증언이 이어졌다.

 

더불어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테크 데모 ‘더 매트릭스 어웨이큰’ 역시 직접 시연했다는 소식도 전해졌다. 스위치 2는 플레이스테이션(PS) 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XSX) 시연에 활용됐던 고사양 데모 프로그램을 무리 없이 구동하면서 전작보다 큰 폭으로 오른 성능을 입증했으며, 이에 따라 스위치 2는 휴대가 가능하면서도 AAA급 게임을 무리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차세대 콘솔로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존 스위치 타이틀을 그대로 실행할 수 있는 하위호환 지원 여부에도 시선이 집중된다. 닌텐도는 스위치 2를 전작과는 달리 2종으로 분류, 표준 카트리지 기반 모델(449달러)과 디지털 전용 모델(400달러)로 출시할 예정이다. 게임 타이틀의 DL 플레이만 지원하는 디지털 전용 모델의 경우, 하위호환 플레이는 불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최근 해외 게임 매체 게임렌트는 닌텐도가 지난 2020년 말 출원한 휴대용 게임기 디자인 특허를 공개한 바 있다. 이들이 공개한 자료 속 이미지를 살펴보면, 닌텐도의 새로운 게임기 디자인엔 스위치 특유의 탈착식 컨트롤러인 ‘조이콘(Joy-Con)’이 아닌, 화면 및 본체와 일체화된 컨트롤러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두고 일각에선 닌텐도가 스위치 2에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할 것이라는 예측을 제기하기도 했다.

 

출처 : https://kr.aving.net/news/articleView.html?idxno=1785356

728x90
반응형